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가 전라선 여수엑스포역사의 이용객 증가에 발맞춰 고객 편의를 대폭 향상하기 위한 '여수엑스포역사 시설 개량공사'를 내달 중 착수한다고 밝혔다.
여수엑스포역 시설개량공사. 콘코스 천장은 여수 바다를 형상화한 곡선 형태로 시공하여 철도 역사의 역동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한다.
이번 공사를 통해 여수엑스포역사는 노후 이미지를 벗고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이번 리모델링은 지상 1층, 1,763㎡ 규모의 역사 공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존에 분리되어 있던 콘코스와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을 통합하고, 편의시설을 재배치하여 역사 이용객들의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동선을 최적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콘코스 천장은 여수 바다를 형상화한 곡선 형태로 시공하여 철도 역사의 역동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할 계획이다.
여수엑스포역 시설개량공사. 노후화된 여객 화장실은 공간을 확장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노후화된 여객 화장실은 공간을 확장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다양한 위생기구를 추가 설치하여 이용객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정기연 국가철도공단 호남본부장은 "이번 공사를 통해 여수엑스포역사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지역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편의와 공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목형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