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취재본부 서철석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는 9일 포항공대(POSTECH) 사회문화데이터사이언스연구소와 관광 분야 데이터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경북문화관광공사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9일 포항공대(POSTECH) 사회문화데이터사이언스연구소와 관광 분야 데이터 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북 지역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관광 기획·홍보·판매 업무 협력 ▲데이터 기반 공동연구 및 분석 기법 개발 ▲기술 및 정보 교류 ▲보유 데이터 상호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특히 지역 내 신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과 관광 수요에 대한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을 위한 협업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데이터 기반의 정책 수립 및 마케팅 전략 마련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실시간 관광 트렌드 분석과 맞춤형 콘텐츠 기획 등 실질적인 성과 도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포항공대 연구소와의 연계를 통해 관광산업의 과학적 접근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남일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신뢰성 있고 효율적인 관광 데이터 체계를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문화관광 정책 수립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철석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