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KGM)가 출시 2주 만에 전기 픽업 '무쏘 EV'의 누적 계약대수 3,200대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KG 모빌리티(KGM)가 출시 2주 만에 전기 픽업 '무쏘 EV'의 누적 계약대수 3,200대를 돌파했다
전기차 시장이 캐즘 현상(일시적 수요 정체)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무쏘 EV'는 경제성과 실용성을 앞세워 예상보다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KGM의 분석에 따르면 최상위 트림인 '블랙 엣지'가 전체 계약의 55%를 차지했으며, 엔트리 트림 'MX'도 45%를 기록해 고른 수요를 보였다.
또한 전체 계약 중 40%가 AWD(4륜구동) 모델로, 다양한 도로 환경에서의 주행 성능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반영됐다.
고객층은 개인 구매자가 45%, 소상공인 및 개인 사업자가 55%로 나타났다. 이는 넉넉한 적재 공간과 높은 경제성이 실용성을 중시하는 다양한 고객층의 호응을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
연령대별로는 구매력이 높은 50대가 38.3%로 가장 많았으며, 성별로는 남성이 88.6%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외장 색상 선호도는 그랜드 화이트(54%), 스페이스 블랙(23%), 블레이징 골드(9%), 마블 그레이(7%), 아마조니아 그린(5%) 순으로 나타났다.
선택 옵션으로는 유틸리티 루프랙, 세이프티 선루프, 3D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이 높은 인기를 얻었다.
한편,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된 '무쏘 EV 스페셜 에디션(SE)'은 출시 1시간 30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해당 모델 구매자의 평균 연령은 44.7세였으며, 약 60%가 AWD 모델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KGM 관계자는 "무쏘 EV는 전기차 라인업을 입체적으로 구성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모델"이라며 "전기차 캐즘을 깨고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목형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