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연구원은 국가 교통정책 홍보를 위해 '제6기 KOTI 온라인 서포터즈'를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교통연구원은 국가 교통정책 홍보를 위해 '제6기 KOTI 온라인 서포터즈'를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온라인 서포터즈는 교통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고 소셜미디어를 활발히 사용하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교통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소셜미디어 팔로워가 많은 사람, 디자인 능력을 갖춘 지원자는 우대받을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교통정책과 관련된 블로그 포스팅과 카드뉴스 등 기획 콘텐츠 제작이 있다.
예를 들어 한국교통연구원 유튜브에 등록된 주요 행사 영상 시청 후기를 작성하거나, 평소 관심 있었던 교통 또는 교통정책 관련 포스팅 및 브이로그를 제작하는 일을 맡게 된다.
이와 함께 한국교통연구원의 온라인 매체인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홍보하고 콘텐츠를 공유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또한 연구원 정기간행물 원고 집필 기회도 주어지며, 이 경우 추가 원고료가 지급된다.
서포터즈 활동을 완료하면 한국교통연구원으로부터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증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콘텐츠 제작 등 서포터즈 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참여자를 선정해 포상할 예정이며,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전문가 교육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교통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교통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교통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통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며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목형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