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온라인 민원 창구를 ‘국민신문고’로 일원화해 보다 편리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교통안전공단민원창구일원화안내
그동안 TS는 자체 개발한 ‘고객의소리’와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 등 두 개의 온라인 민원 시스템을 운영해왔다. 하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앞으로 TS 관련 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 이용자는 TS 누리집(kotsa.or.kr)에서 ‘고객의소리’ 배너를 클릭한 후 국민신문고로 이동하거나, 국민신문고 웹사이트에 직접 접속해 민원을 접수하면 된다.
TS는 이번 개편을 통해 △TS 누리집에서 별도 회원가입 후 민원을 접수해야 했던 불편 해소 △TS 소관이 아닌 민원을 ‘고객의소리’에 잘못 접수했을 경우 타 기관으로 이송이 불가능했던 문제 해결 등을 기대하고 있다.
국민신문고는 중앙행정기관 및 공공기관과 연계된 범정부 전자민원 통합시스템으로, 민원 신청부터 타 기관 이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온라인 민원 창구를 국민신문고로 일원화함으로써 국민에게 더 나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 처리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목형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