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은 10월 25일 경찰청과 공동 주최한 ‘2024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의 수상작을 공개했다.
[광고포스터, 대상] STOP! 일단 멈춰주세요
이번 공모전은 고령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주제로, 고령자에 대한 양보와 배려의 중요성을 담은 작품들을 선정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목표로 삼았다.
수상작들은 공단의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교통안전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의 광고영상 부문 대상은 정서현 씨의 작품 ‘오늘의 배려가 만드는 내일’이, 광고포스터 부문 대상은 정상필 씨의 ‘STOP, 일단 멈춰주세요’가 차지했다.
사진 부문 대상은 이상신 씨의 ‘행복IC’가 선정되었으며,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경찰청장 상장이 수여된다.
이 외에도 고령보행자에 대한 배려와 양보의 메시지를 담은 총 17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광고포스터 ‘老심초사 없는 보행길, 운전자 여러분의 배려가 만듭니다’ 등 다양한 작품들이 고령자 교통안전 의식을 강조했다.
서범규 한국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고령보행자를 위한 배려와 양보의 교통질서 의식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성숙한 교통문화가 정착되면 고령자의 안전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공단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공식 SNS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되었으며, 공단은 이를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하목형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