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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 지위' 배달·청소로봇 사고 책임은?…법령 정비한다
보도로 다니며 배달, 순찰, 청소 등을 하는 실외이동로봇의 상용화가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경찰이 사고가 났을 때 책임 소재와 조치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법제도 정비에 나선다.28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최근 '실외이동로봇 등 원격운전 통행 안전성 제고를 위한 법제도 개선 연구'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경찰청은 제안요청서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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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시, 후면 무인교통단속장비 설치…"과속 오토바이 꼼짝마"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뒷번호판을 찍어 교통 법규 위반 행위를 단속하는 `후면 무인 교통 단속 장비`를 본격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남시는 뒷번호판을 찍어 교통 법규 위반 행위를 단속하는 `후면 무인 교통 단속 장비`를 본격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11월 하남경찰서와 합동 현장실사를 벌여 ▲신장초교사거리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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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골드라인·9호선 혼잡도 낮춘다…국비 지원해 철도 증차
정부가 서울시와 김포시의 도시철도 혼잡도를 완화하기 위해 국비를 지원한다.국토교통부는 올해 서울시와 김포시에 각각 64억원, 46억원의 국비를 투입해 철도 증차 지원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김포시에는 향후 3년간, 서울시에는 4년간 한시적으로 국비가 지원된다.이를 통해 김포 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는 2026년 말까지 5편성 증차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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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PBV와 로보틱스 기술 연계해 라스트마일 솔루션 고도화 나선다
기아가 PBV와 로보틱스 기술의 연계를 통해 물류 혁신을 위한 고도화된 솔루션을 추진한다. 기아는 최근 CJ대한통운, 현대건설, 로봇 전문 스타트업 디하이브와 함께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로봇개 `스팟(SPOT)`을 활용한 라스트마일 로봇 배송 서비스 실증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기아는 최근 CJ대한통운, 현대건설, 로봇 전문 스타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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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럭셔리 중형 SUV GV70가 한층 세련된 디자인과 독보적인 상품성으로 돌아왔다. GV70 부분변경 모델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26일(금)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의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 지난 2020년 12월 출시된 GV70는 역동적이고 유려한 디자인, 강력한 성능과 다채로운 편의사양의 조화를 바탕으로 글
관광/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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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 이용객 증가...캠핑할 때 화재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행정안전부는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캠핑을 즐기는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2022 캠핑이용자 실태조사 및 캠핑장 화재 (소방청)우리나라 캠핑 이용자는 한 해 평균 540만 명 이상이며, 지난 2022년에는 584만 명이 캠핑을 즐긴 것으로 조사됐다. 캠핑은 날씨가 포근해지는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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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 지위' 배달·청소로봇 사고 책임은?…법령 정비한다
보도로 다니며 배달, 순찰, 청소 등을 하는 실외이동로봇의 상용화가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경찰이 사고가 났을 때 책임 소재와 조치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법제도 정비에 나선다.28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최근 '실외이동로봇 등 원격운전 통행 안전성 제고를 위한 법제도 개선 연구'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경찰청은 제안요청서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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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 지위' 배달·청소로봇 사고 책임은?…법령 정비한다
보도로 다니며 배달, 순찰, 청소 등을 하는 실외이동로봇의 상용화가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경찰이 사고가 났을 때 책임 소재와 조치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법제도 정비에 나선다.28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최근 '실외이동로봇 등 원격운전 통행 안전성 제고를 위한 법제도 개선 연구' 연구용역을 발주했다.경찰청은 제안요청서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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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화고속 인천~서울 광역버스 운행 재개됐지만…
이병문 기자
등록 2011-11-18 11: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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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업사태 반복 가능성 남아…광역버스 수익성 개선 문제 풀어야
파업기간 중 차고지에 서있는 삼화고속 차량들. 삼화고속 노사가 노조 파업 돌입 37일 만에 임금인상과 근로조건 개선에 합의하고 노조의 업무 복귀로 지난달 10일부터 중단된 삼화고속 보유 인천~서울 간 14개 노선 광역버스의 운행이 17일 오전 5시부터 운행이 재개됐다.
하지만 보다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선 광역버스 노선의 수익성이 개선돼야 한다는 지적이다.
삼화고속이 밝힌 올해 광역버스 부문 적자액은 68억 원. 요금은 그대로인데 유가가 크게 오른 데다, 공항철도 등 대체 교통수단의 등장으로 경영 사정은 쉽게 호전되지 않을 전망이다.
삼화고속 관계자는 "구조적으로 취약한 수익성의 개선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운행중단사태가 반복될 수 있다"며 "광역버스에도 시내버스와 마찬가지로 준공영제를 도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재정난을 겪고 있는 인천시가 매년 200억여 원이 필요한 준공영제를 도입하긴 어려운 형편이다.
삼화고속은 노조 파업 이전까지 인천~서울 간 광역버스 26개 노선 가운데 20개 노선을 운영해 76.9%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파업 기간 회사가 4개 노선(1301ㆍ1601ㆍ2300ㆍ9902번)을 인천시에 반납하고 9901번 노선을 다른 업체에 양도, 9801ㆍ9802번 노선은 9802번으로 통합하면서 14개 노선이 남게 됐다.
인천시는 앞으로 파업 등으로 버스 운행이 전면 중단되지 않도록 현재 삼화고속에 편중된 광역버스 노선을 여러 회사로 분산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인천시의 중재로 교섭에 타선 노사는 광역 노선 근로자의 한달 근무 일수를 1일 2교대 26일로 변경하기로 했다. 임금은 현행보다 소폭 낮춘 260만원으로 합의했다.
고속 노선 근로자는 근무 일수를 현행 20일에서 18일로 줄였다. 시급은 4.5% 인상됐다.
야근수당 지급 문제는 근로기준법을 따르고, 파업 기간 생계비는 지급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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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화고속
이병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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