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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는 자동차 종합서비스 브랜드인 스피드메이트의 렌터카 사업을 본격화한 지 2년 만에 운영대수 1만대를 돌파해 KT금호렌터카, AJ렌터카, 현대캐피탈과 함께 업계 'Big 4'로 올라섰다고 13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이 같은 성공요인으로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소유'보다는 '이용'을 중시하는 합리적 성향으로 변화하는 추세에 맞춰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맞춤형 토털서비스를 선보인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법인고객을 사로잡은 것은 SK네트웍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TCMS(Total Car Management System: 자동차 종합관리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TCMS는 온·오프·모바일이 융합된 세계 최고수준의 서비스 시스템으로, 렌터카 이용은 물론 주유·운행관리·정비·사고관리·카쉐어링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 기업의 차량관리 업무와 비용을 획기적으로 경감시켜 준다.
개인고객 대상의 장기렌터카 서비스인 '베네카(Benecar)'도 법인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1일 롯데홈쇼핑 방송에선 예약문의가 총 5000건을 넘어섰을 정도로 대박 수준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SK네트웍스는 스피드메이트 렌터카가 시장의 호응을 얻음에 따라 정비, 중고차, ERS 등 기존 서비스와의 시너지 및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해 회사의 6대 신성장축 가운데 하나인 '자동차 사업'의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