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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대우 굿바이! 시보레 브랜드 도입
  • 이병문 기자
  • 등록 2010-03-11 17: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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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올 하반기 신차부터 적용…사명도 'GM 시보레'로 변경
 
GM대우가 'GM 시보레㈜'(가칭)로 회사이름을 변경한다.

릭 라벨 GM대우 판매·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10일 서울 남대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국에서 시보레 도입 여부에 대해 이미 결정을 내린 상태"라며 "다만 결정 내용에 대해서는 노조와 직원들과 먼저 공유한 뒤 오는 5월 중에 공식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조의 이해가 필요하다는 것은 대우 대신 시보레 브랜드 도입을 사실상 확정했음을 시사한다. 아카몬 사장은 노조 측이 브랜드 교체에 반대하는 것과 관련, 노조를 설득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미국 GM본사는 GM대우의 사명을 내년초 'GM 시보레㈜'(가칭)로 변경키로 하고, 이에 앞서 GM대우 브랜드를 시보레로 교체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빠르면 올 하반기부터 시보레 브랜드가 GM대우차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GM대우가 올 7월께 준대형 신차를 선보일 예정인 점을 감안, 이 차부터 시보레 브랜드가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이후 내년부터 판매될 신차에 시보레 브랜드가 단계적으로 적용될 전망이다.

GM대우의 한 관계자는"법인명 변경과 시보레 브랜드 사용에 대해 미국 본사로부터 최종 승인이 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시보레는 GM의 대표적인 국제 브랜드로 전 세계 14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시보레는 GM 판매량의 50%가량을 차지한다. GM대우가 만든 라세티 프리미어는 '시보레 크루즈'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시보레 스파크'라는 이름으로 외국에서 팔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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