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관리에서 멤버십 혜택까지"..원스톱 차량관리 제공
현대차가 원스톱 차량 관리 뿐만 아니라 포인트 서비스, 통합 멤버십 혜택까지 제공하는 '블루멤버스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현대자동차는 이 같은 내용의 ‘블루서비스’를 새로 차를 구입하는 고객은 물론이고 이미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현대차 전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블로멤버스에 가입한 고객들은 ▲자동차 관리 서비스 ▲통합 포인트 서비스 ▲생활 제휴 서비스 ▲맞춤 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 받는다. 또 블루서비스 가입 고객들은 차량 구입 후 멤버십 카드 한 장으로 종합적이며 체계적인 차량 관리을 받을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블루서비스는 신차 구매는 물론 차량정비, 자동차보험, 주유 등 카 라이프(Car Life) 전반에 대한 새로운 개념의 종합고객서비스”라며 “블루서비스 출범을 계기로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차 보유 고객은 블루멤버스 카드를 전국 영업지점이나 BLUhands 또는 블루멤버스 사이트(www.BLUmembers.com)에서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현대차는 블루서비스 탄생을 기념해서 투스카니 1대를 경품으로 시상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인터넷 게임 전문 사이트인 ‘넥슨’과 제휴해 ‘현대 BLU멤버스 배 카트라이더 그랑프리 대회’를 개최, 투스카니 차량, 모바일PC, 네비게이션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에 참가하려면 블루멤버스 사이트(www.BLUmembers.com)를 방문해 ‘투스카니 카트’ 등 아이템을 무료로 받은 뒤 카트라이더 게임 사이트(http://kart.nex on.com)의 ‘현대 BLU멤버스 배 카트라이더 대회’에 참가하면 된다.
현대차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오프라인 그랑프리 대회에서 투스카니 카트로 1등을 한 참가자에겐 투스카니 1대를 상품으로 제공하고,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모바일 PC와 최신형 네비게이션을 증정한다.
현대차는 또 ‘요리조리 주차왕 대회’, ‘BLU빙고를 맞춰라’ 등의 오픈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해 PDP 42인치, DSLR 카메라, 네비게이션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요리조리 주차왕 대회’에는 현대차 동호회들도 단체전에 참여가 가능하며 우승 동호회에는 동호회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제공한다.
현대차 블루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BLU & CAR - 자동차 관리 서비스
블루서비스에서 선보이는 ‘자동차 관리 서비스’란 BLUhands(직영서비스센터 및 정비협력업체)를 통해 신차 출고 후 6년 간 총 7회에 걸쳐 차량 상태 및 각종 소모품 등을 점검해주는 정기점검 서비스와 차량 캐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 BLU POINT - 통합 포인트 서비스
‘블루포인트 서비스’는 우대고객의 자동차 구매, BLUhands를 통한 정비서비스 이용, 블루멤버십 가맹점 서비스나 상품 구입 등 자동차 생활 관련 제반 서비스 이용시 구매금액의 일정 포인트가 적립되고 신차구매, 정비, 차량용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특히, 블루서비스 가입 고객들은 현대차 신차 구매시 적립된 블루포인트와 함께 현대카드 M포인트, OK 캐쉬백 포인트, 오일뱅크보너스 포인트를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현대차 우대고객들이 신차를 구매할 경우에는 특별 블루포인트 10만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 BLU & Life - 생활 제휴 서비스
블루서비스 가입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생활 제휴서비스’도 제공된다. SK㈜,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이용시 회원가입 기념으로 SK㈜는 3개월간 신차구입고객에게, 현대오일뱅크는 6개월간 회원가입 고객에게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해 준다. 그 외 현대카드 종합금융 정보제공, 현대하이카 다이렉트 보험 구입(오프라인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 블루포인트 1만 포인트 적립 혜택), OK캐쉬백 서비스, 렌터카 할인(AVIS)등 블루서비스와 제휴를 맺은 No1 제휴사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BLU INFO - 맞춤 정보 서비스
블루멤버스 고객들에게는 새롭게 선보이는 자동차 멤버십 전용사이트인 ‘블루멤버스 사이트(www.BLUmembers.com)’를 통해 M/블루포인트 조회, 차량관리, 여행정보, 문화공연 등에 관련한 맞춤형 정보메일과 함께 소모품 교환시기, 정비예약확인 등 자기차량관리 정보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다양한 ‘맞춤 정보 서비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