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차 구매 횟수 따라 차량 가격 최대 3%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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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3일 종로구 부암동 소재 서울미술관에서 ‘新 고객 케어 미디어 설명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서비스 브랜드 ‘블루멤버스(BLUEmembers)’를 확대 개편한다고 발표했다.
‘블루멤버스’는 지난 2007년부터 시행된 현대차 구매자 멤버십 서비스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 서비스 브랜드로 그 개념을 확장했다.
현대차는 현대차 구매 또는 재구매 시 적립 가능한 ‘블루멤버스 포인트’ 분야를 확대 개선 했다.
기존 포인트 적립제도가 ‘신차 구매’ 및 ‘재구매’ 등 두 가지 경우로만 구분해 최대 15만 포인트까지만 제공 했던 것과 달리, ‘신차 구매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는 방식으로 개선돼 포인트 적립 금액을 획기적으로 확대했다.
현대차를 △1회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7% △2회 구매 시 1.1% △3회 구매 시 1.5% △4회 구매 시 2.0% △5회 구매 시 2.5% △6회 이상 구매 시 3.0%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개인 고객의 경우 구매 횟수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이 증가해 현대차를 6회 재구매할 경우 차량 가격의 최대 3% (단, 최대 적립 포인트 대당 200만원까지)를 포인트로 적립해 블루멤버스 포인트 가맹점에서 현금과 같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현대차는 블루멤버스 서비스 대상 고객을 ‘현대차 구매 고객’ 외에도 ‘현대차 이용 고객’ 개념으로 확대, 차량의 실운행자까지 고려하는 신개념 서비스를 도입했다.
현대차는 현대차를 신규 구입한 법인, 리스 및 렌터사뿐만 아니라 리스 및 렌터사로부터 신규 차량을 1년이상 장기 임대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포함)에게도 ‘블루멤버스 회원’ 으로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법인, 리스 및 렌터(개인 포함)고객의 경우 차량 구매 시 차량 가격의 0.3%를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지급하고, 개인 고객과 동일하게 8년간 매년 정기점검 등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구매 횟수에 관계 없이 0.3% 동일 적립)
뿐만 아니라 현대차 직영 서비스센터 또는 블루핸즈에서 수리를 받을 경우에도 블루멤버스 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법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현대차를 구매한 고객은 적립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차량 수리, 자동차보험, 주유 서비스 등 ‘차량 관리’ 부문부터 외식, 쇼핑, 레저 및 영화 등 ‘라이프스타일’ 영역에 이르기까지 대폭 확대한 블루멤버스 포인트 가맹점에서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이번 개편을 통해 △엔진오일 세트(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크리너) 교환 △에어컨 필터 △앞 브레이크 패드 등으로 구성된 ‘선택형 서비스’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대차는 블루멤버스 포인트 대폭 강화 외에도 고객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직영 및 서비스 협력사 거점의 고급화를 지속 추진 중이며, 고객과의 접점인 영업지점을 갤러리, 골프, 카페 등을 활용한 ‘테마 전시장’으로 꾸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전국 서비스 거점의 고급화 및 표준화를 이어가 고객에게 현대차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전달하고, 전시와 구매 상담 외에도 현대차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복합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는 등 감성적인 만족도 제고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특히 △여성 고객을 배려한 여성전용 정비 거점 ‘블루미’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차량을 인도해주는 신개념 ‘홈투홈 서비스’ △공공장소에서 예방점검을 제공하는 신개념 ‘찾아가는 비포 서비스’ △과잉정비 판명 시 과잉 정비 부분에 대해 최대 300%를 보상해주는 ‘과잉정비 예방 프로그램’ 등 보다 정교하고 새로운 서비스 제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